티스토리 뷰

박미옥 형사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가족

경찰 공무원 박미옥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미옥은 여성 최초의 강력계장을 맡은 전설적인 인물이죠. 오늘은 박미옥 형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사진 학력 고향 가족 결혼 남편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미옥 교수 프로필

나이 - 1968년 (54세)

고향 - 경상북도 영덕군

학력 - 대구여자고등학교, 서울사이버대학 법무행정학과 국내학사

직업 - 경찰공무원

가족 - 미혼

 

◆박미옥 생애

박미옥은 전직 경찰공무원으로 여성 경찰공무원 최초로 강력계에서 경감 계급으로 승진하였고, 최초로 강력계장을 맡았습니다. 만삭 의사 부인 사건, 유영철 연쇄 사건 등 세간의 주목을 받은 강력 사건 해결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그런 박미옥은 경상북도 영덕에서 7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하네요. 대구에서 결혼한 언니 오빠 집에 살면서 고등학교를 다녔고 집안 형편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순경 공채 시험에 응시, 몇 년 후 1991년 9월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여자형사기동대를 창설할 때 지원해 선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미옥은 금세 강력계 형사로 자리를 잡았고 순경에서 경장 진급 때는 1년간 범인 검거 실적이 가장 우수했으며 경위까지 9년 만에 진급하였다고 합니다. 이 시기 청송교도소 출신 납치범, 탈주범 신창원, 정필호 등을 검거하였다고 하네요. 이후 양천경찰서 마 범죄수사팀장, 마포경찰서, 강남경찰서, 강서경찰서 강력계장등을 맡았고, 2019년 1월 경정으로 심사승진하여 제주동부경찰서 형사과장으로 근무를 하였다고 합니다.

 

◆박미옥 결혼 남편

사실 박미옥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 형사로 살면서 데이트조차 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공연 티켓을 끊어놨어도 사건이 우선이다 보니 데이트하기도 힘들었다고 하며 박미옥이 서른두 살 때쯤 어머니께서 진지하게 결혼을 말씀하셨지만 박미옥은 당당하게 말했다고 합니다. "엄마, 아버지 돌아가시면 오빠한테서 호적 뺄 생각"이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그러자 어머니께서는 "세상에 부모 말고는 니 편 없다. 그래서 니 편 하나는 만들어주고 가고 싶은 거다"라고 하셔서 그때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럼 내 편이 필요할 때가 오면 누구든 내 편이 될 수 있는 사람과 살면 되겠다'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아직까지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으로 지내고 있다고 하며 은퇴 이후로는 작가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하고 싶은 대로 지내며 식단 관리도 운동도 잘하지 않는다고 하며 30대엔 스키와 스쿠버 다이빙, 40대엔 오지 여행, 자유여행을 즐겼지만 요즘엔 관절이 좋지 않아 주사를 맞으러 다닌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박미옥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가족 결혼 남편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수정 교수 프로필 과거얼굴 딸 아들

이수정 교수 프로필 과거얼굴 딸 아들 이수정 교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나와 인생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이수정어머니와 함께 부산 추억 여행을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