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풍금 프로필 나이 본명 고향 과거 노래

트로트 가수 풍금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미스트롯 3'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우승 후보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이번 글에서는 가수 풍금 프로필 정보와 나이 본명 고향 과거얼굴 노래 수상 가족 MBTI 최근영상 인스타 유튜브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1. 가수 풍금 프로필
  2. 풍금 리즈 과거이야기
  3. 풍금 노래 수상 유튜브

 

1. 가수 풍금 프로필

본명 - 김분금

나이 - 1982년 7월 8일 (41살)

고향 - 경상북도 울진군

학력 -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학과 졸업

가족 - 부모님, 오빠, 언니

신체 - 혈액형 O형

MBTI - ENTP/ INTP

데뷔 - 2013년 EP 앨범 '물거품 사랑'

 

풍금은 1982년 7월 8일, 경상북도 울진군에서 태어났으며 2013년에 '물거품 사랑'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가수로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내일은 트롯 시리즈'로 인해 트로트 장르가 전 국민의 관심을 받게 되자, 풍금 또한 '트롯신이 떴다 2 - 라스트 찬스', '헬로트로트'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어요. 이후로도 방송과 유튜브 활동 등을 꾸준하게 하며 가수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 풍금 리즈 과거이야기

풍금은 듣기 편한 목소리에 진한 감성까지 겸비해 '리틀 이미자'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과거 노래 부르기를 좋아해 '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경연대회에 참가해 많은 수상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풍금은 대학 재학시절 록밴드 보컬 출신과 울진군 체육회 공무원 등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 풍금은 2013년 데뷔 이후 기대와는 다른 실패를 맛보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2018년 직접 작사 작곡한 '어서오이소'가 부산 자갈치시장 주제곡으로 채택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풍금의 '어서오이소'는 전국 행사장에서 사전 분위기 고조용으로 방송되고 종종 풍금이 직접 무대에 올라 들려주는 등 인기바람을 모으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었어요. 거기다 풍금은 무대마다 큰절을 해 주목을 받았으며 개량 한복 스타일의 유니크한 패션스타일까지 화제가 되었습니다.

 

3. 풍금 수상 노래 유튜브

풍금의 수상 목록을 살펴보면

  • 2002년 전국노래자랑 경상북도 울진군 인기상
  • 2011년 영주 풍기인삼가요제 대상 수상
  • 2011년 동해가요제 대상 수상
  • 2011년 포항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연말결선 대상 수상
  • 2012년 MBC강원영동 웰빙 노래세상 연말결선 대상 수상
  • 2013년 전국노래자랑 강원도 동해시 최우수상, 상반기결선 장려상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풍금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노래 수상 MBTI 인스타 유튜브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풍금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 https://www.instagram.com/poonggeumm/

풍금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 https://www.youtube.com/c/%EA%B0%80%EC%88%98%ED%92%8D%EA%B8%88TV

 

 

화연 프로필 나이 본명 과거얼굴 고향 노래 MBTI 키

화연 프로필 나이 본명 노래 키 트로트 가수 화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미스트롯 3'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화연은 과거 걸그룹 출신으로 현재는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고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