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2월 2일 오늘의 정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 음식은 ??


탄수화물1


[당면]


당면은 녹두, 감자, 고구마의 녹말을 원료로 해서 만든 국수라서 컵 누들에 있는 당면으로 칼로리가 낮을 것이라고 오해를 많이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당면 칼로리는 100g 에 349Kcal 나 되는 만큼 칼로리가 무척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거의 없는 순수한  탄수화물에 살이 찌기 쉬운 식재료 입니다. 그리고 면이라 가벼워 많이 먹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적게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2


[쫄면]


쫄면은 야채가 많아서 칼로리가 낮을 것 같지만 쫄면의 칼로리는 260g 에 460Kcal 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열량이 높다고 생각하겠지만 쫄면은 100g 에 177Kcal 인데 짬뽕은 100g 에 69Kcal 라고 합니다. 짬뽕보다 쫄면이 칼로리가 더 높은데요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라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짬뽕도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둘 다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쫄면을 드시고 싶다면 실곤약이나 미역국수면을 대신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탄수화물3


[떡]


떡은 탄수화물도 많지만 나트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래떡 칼로리는 100g 에 112.3 Kcal 로 열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현미 가래떡과 곤약떡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는 다이어트를 위한 곡물 중 하나이며 몸에 좋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있다고 합니다. 곤약떡은 97% 수분으로 되어 있어 칼로리가 제로에 가깝다고 합니다.


탄수화물4


[식빵]


식빵은 100g 에 279Kcal 로 상당히 높은 편이며 간단히 잼에 발라 먹으면 많이 먹게 됩니다. 또 마가린이나 버터, 우유, 설탕이 들어가서 살이 찌기 쉽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통밀 식빵이나 호밀 식빵을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오늘은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설을 앞 둔 상황에서 너무 살찌지 않게 드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