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남편 김영길


배우 김영옥은 KBS2 예능 '해피투게더4' 에 출연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예능에서도 활발한 출연을 이어가는 김영옥이네요. 오늘은 배우 김영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영옥 과거 젊은 시절 남편 김영길 딸 손자사고 나이 등 다양한 정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옥



먼저 김영옥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옥은 1937년 12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83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생이며 학력사항으로는 계성여자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라고 합니다. 김영옥은 1957년 영화 '가거라 슲음이여' 로 데뷔 하였으며 1959년에는 춘천방송국 아나운서 그리고 이후 CBS 성우 등 성우로 지내다 1969년에서야 MBC 드라마로 데뷔 하였습니다. 김영옥 가족으로는 남편 김영길이 있는데 전 KBS 아나운서라고 합니다.





김영옥은 현재 활동하는 여배우 중에서 가장 최고령인 여배우 입니다. 과거 서울 계성여고를 졸업하고 연극 및 영화에서 배우 생활을 시작하다가 어머니가 배우 생활을 반대하여 1959년 춘천방송국 아나운서로 입사하였는데 수익이 작자 그만두고 성우로 전직하여 성우 활동을하였습니다. 당시 성우들은 드라마 조연으로 출연을 많이 하였고 겸업하다가 1980년대 이후는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성우로는 한국성우협회 명예 회원으로 있다고 하는군요. 김영옥 성우시절에는 힘찬 목소리로 만화 남주인공을 맡아 하였는데 마징가, 이상한 나라의 폴, 로보트 태권V 김훈 등 주인공 목소리를 도맡아서 하였다고 하네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김영옥의 남편은 전 KBS 아나운서였던 김영길 입니다. 둘은 중앙대학교를 다니며 알게 되었고 이후 KBS 춘천방송국에 함께 합격하며 아나운서 생활을 함께 하였다고 합니다. 김영옥 남편 김영길은 KBS아나운서로 재직하다가 6~70년대 CBS 아나운서 실장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으며 이후 다시 KBS 아나운서로 복귀하였으며 김영옥과 남편 김영길은 결혼한 뒤 1달만에 군대를 갔다고 합니다. 무려 군대 3년간 갔다고 하는군요. 결혼 생활 동안 김영옥과 남편 김영길은 아들 1명 딸 2명을 낳았는데 김영옥의 딸들은 평범한 가정주부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김영옥이 항상 바쁜 생활이 싫어서 결혼 하면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겠다고 하였으며 시집간 이후 가정주부로 지냈다고 합니다. 





김영옥은 과거 '마이웨이' 에 출연해 가정사를 공개하기도 하였는데 자신의 손자가 밤에 택시를 잡던 중 음주운전 차량이 인도까지 올라와 치었고 손자는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병상에 누워있자 간병하던 김영옥 딸은 1년만에 충격으로 쓰러졌고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손자는 다행이 눈을 떴으나 휠체어 생활을 하게 되었고 조금씩 진전이 있었지만 딸은 아직 건강이 좋아지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앞으로는 가족들 건강 다 찾아 화목한 가정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의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도 몸매 남편  (0) 2019.11.18
최리 진품명품 출연사진  (0) 2019.11.17
김영옥 남편 김영길  (0) 2019.11.17
김상혁 송다예 과거  (0) 2019.11.17
문희경 남편 딸  (0) 2019.11.16
이석훈 아내 최선아 정보  (0) 2019.11.16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