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찬숙 프로필 남편 아들 딸 서효명

박찬숙이 MBC 예능 '휴먼다큐 - 사람이좋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전 농구선수이자 기업인으로 있는 박찬숙의 오랜만에 방송 출연에 상당히 기대감이 드는군요. 오늘은 박찬숙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박찬숙 프로필 남편 사망 딸 서효명 아들 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

 

박찬숙

먼저 박찬숙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박찬숙은 1959년 6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 입니다. 박찬숙 고향은 경상남도 남해군 출생이며 출신학교가 숭의초 - 숭의여중 - 숭의여고 를 나왔으며 박찬숙의 키는 190cm 라고 합니다. 박찬숙의 가족으로는 딸 서효명 과 아들 서수원이 있으며 박찬숙 남편 서재석은 돌아가셨다고 하는군요.

 

 

박찬숙 과거사진

박찬숙 농구감독

박찬숙은 키가 190cm 로 센터 포지션이었습니다. 박찬숙은 숭의여자고등학교 시절부터 한국 여자농구의 미래로 꼽혔습니다. 박찬숙은 1975년 고등학교 1학년 신분으로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되었으며 숭의여고 졸업 이후 1978년 태평양화학 농구단에 입단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5년 까지 활약하다 결혼과 출산 이후 1988년 대만 여자농구 리그로 가서 주부선수로 활약하였고 1992년 플레잉코치로 국내 무대에 복귀하였고 1994년에 현역으로 은퇴를 하였습니다. 박찬숙은 은퇴하자마자 1996년까지 2년간 친정 팀에서 코치를 맡다가 WKBL 출범 이후 최초의 여성감독으로 줄곧 올랐으나 안타깝게 프로팀 감독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박찬숙 아들

박찬숙 딸 서효명

박찬숙 집안으로는 친동생인 박찬미도 같은 농구선수로 활동 하였으며 딸 서효명은 배우로 아들 서수원은 모델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박찬숙은 1985년 남편 서재석과 결혼식을 올렸고 1986년 딸 서효명을 낳았습니다. 박찬숙 딸 서효명은 치어리더로 활약하다 영화배우 겸 방송인이 되었는데 2010년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로 데뷔 하였으며 '불멸의 국가대표','드림하이' 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서효명의 키는 무려 170cm 로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후 서효명 보다 10살 어린 1996년에 아들 서수원을 낳았습니다. 아들 서수원 역시 상당한 외모를 자랑하며 원래 축구 선수로 활동하다 모델로 전향을 하였다고 합니다.

 

 

박찬숙 이영하 결혼

박찬숙은 남편과 평온하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갔지만 남편이 암에 걸리게 되었고 안타깝게도 박찬숙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지 2년 밖에 안된 상황에서 남편과 사별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박찬숙 남편 서재석은 2009년 직장암 수술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이후 자녀들에 힘을 얻어 열심히 활동을 이어 가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이영하와 가상 재혼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였지만 이영하의 바람둥이 이미지 때문에 재혼 상대로 생각을 해보지는 않았다고 하는군요. 앞으로 박찬숙의 행복한 나날만이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박찬숙의 과거와 남편 사별이유 아들 딸 서효명 나이 재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