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추석 맞이 전통 시장 활용 가이드

1오늘의 정보1 2018. 9. 20. 10:38


-2018년 9월 20일 오늘의 정보-


전통시장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4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요즘은 조금 덜 하긴 하지만 가족 친척들 모두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기도 합니다. 차례를 지내는 집에서는 명절 음식 재료를 산다고 고민이시겠죠. 요즘은 다들 대형마트에서 구매를 해 가지만 올 여름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과일, 채소류들의 가격이 많이 올라간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통시장이 조금이라도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전통시장을 다녀 와 보신지 모르겠네요. 과거와는 달리 깔끔해진 외관부터 넓은 주차장까지 카드 결제도 가능한 매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역 명물로 거듭난 전통시장도 많아 졌는데 추석맞이 행사도 한다고 하니 잘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제수용품등을 10~30%나 할인 판매하는 행사가 있다고 하며 신선상품등은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네요. 서울 수도권에서는 망원시장, 구로 전통시장, 부천 자유시장, 수원 못골종합시장, 오산 오색시장 등 전통시장 특유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밖에도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시장 愛 라는 이름의 전통시장 가을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한번 체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건 http://www.sijangtong.or.kr 에서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이벤트 말고도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입 하면 5% 할인 혜택도 있고 제수용품 최대 15~30% 할인 행사, 거기다 가장 불편했던 주차를 위해 전국 543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까지 한다고 합니다. 마트보다 정도 느껴지고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이번기회에 한번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