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곽경택 감독 프로필 학력 부인 자녀

영화 감독 곽경택이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이시언의 은인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곽경택 감독과 이시언은 과거 드라마 '친구' 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곽경택 감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 곽경택 감독 프로필 과거 부인 의대 동생 친구 이시언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곽경택 감독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곽경택 감독은 1966년 5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 입니다. 곽경택 감독의 고향으로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출생이며 학력사항 부산고등학교 -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중퇴 - 뉴욕대학교 영화연출 졸업입니다. 1997년 영화 '억수탕' 으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불교라고 하네요.

 

곽경택

곽경택 감독은 과거 부산에서 태어나 부산고등학교를 거쳐 고신대학교 의대에 입학 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신대 의대를 중퇴하고 미국으로 넘어가 뉴욕대 영화연출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뉴욕대 졸업작품으로 만들었던 군대 영창을 소재로 다룬 영화로 1995년 제 2회 서울단편영화제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TV 드라마 스텝으로 연출 공부를 하다 1997년 영화 '억수탕' 으로 정식 데뷔 하였습니다.

 

곽경택 감독 과거

곽경택 의대

곽경택감독은 부산광역시 출신 답게 제작한 영화가 대부분 부산광역시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곽경택 감독이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된 2001년 영화 '친구' 는 19세이상 관람가 영화였지만 800만이 넘는 대 흥행을 하게 되었죠. 하지만 그 이후 제작했던 '친구2' 나 '극비수사' 로 다시 살아나는 듯 했다가 2018년 개봉안 '암수살인' 이 손익분기점을 2배 이상 넘기며 재기의 발판을 찾아내기도 하였습니다.

 

 

곽경택 동생

곽경택 의대

곽경택 감독의 작품으로는 과거 1997년 영화 '억수탕' 을 비롯 '닥터K' , '친구', '챔피언', 2003년 '똥개' , 2005년 '태풍' , 2007년 '사랑' , 2008년 '눈에는 눈 이에는 이' 2009년 TV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 2011년 '통증' , 2012년 '미운 오리 새끼' , 2013년 '친구2' , ' 2015년 '극비수사 - 각본' ,' 2017년 '희생부활자 - 연출' ,'2018년 암수살인 - 각본' 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곽경택 부인

곽경택 고향

곽경택 감독은 영화 제작 관련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내용들에 있어서 동의를 구하지 않으며 논란이 생기기도 하였죠. 영화 '암수살인' 과 과거 '극비수사' 역시 그런 논란에 빠지기도 하였습니다. 잘 해결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그런 논란 없이 좋은 작품으로 다시 한번 흥행에 성공하는 모습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 곽경택 감독의 과거, 의대, 고향, 학력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