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8월 29일 오늘의 정보-



이번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 중인 대한민국 야구단, 병역 문제로 말들이 참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 한국은 B조에서 2승 1패로 2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하였는데요 어처구니 없게도 슈퍼라운드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상황 때문에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한번 정리 해 보았습니다. 우선 슈퍼라운드란 각 조의 1,2위를 한 팀이 다른 조의 1,2위팀과 대결하여 이 결과에 따라 상위 2팀이 결승전을 치루는데 한국은 A조 1위 일본과 2위 중국과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이 슈퍼라운드는 예선 성적을 그대로 가지고 오는데 대만에 패배한 한국은 1패를 안고 시작합니다. 그래서 한국이 불리한 상황인데 전 경기를 이기고도 다른 나라의 결과를 봐야 되는 경우라고 하네요.


슈퍼라운드



한국은 우선 1패가 있는 상황에서 일본 중국에 다 승리를 거두고 다른나라의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데 간단하게 일본에게 패하게 되면 큰 이변이 없는 한 1승 2패로 결승에 올라가지는 못하겠죠. 승자승 원칙 이므로 한국이 결승에 올라가기 위해선 일본을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하고 대만이 3승하게 되면 결승에서 대만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이 일본을 꺾고 일본이 대만을 꺾게 되면 서로 물리고 물리는 상황이 되어 승자승 다음으로 따지는 팀 성적지표(TQB) 를 따져서 결승전을 치루게 된다고 하니 남은 경기도 또한 방심하지 않고 치뤄야 겠습니다. 어떻게든 결승에 올라가게 된다면 한국시간으로 9월 1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시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