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키

가수 알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KBS2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알리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있어요. 그럼 오늘은 가수 알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고향 결혼 남편 직업 자녀 근황 학력 노래 인스타 키 등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 프로필 정보

가수 알리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조용진이며 1984년 11월 20일생 올해 나이 40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출생이고 키는 156cm 라고 해요. 최종학력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 석사 수료이며 가족 사항 부모님과 여동생, 남동생 그리고 남편 고석훈과 아들 고도건이 있습니다. 2005년 리쌍 3집 피처링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소울스팅입니다.

 

◆알리 리즈 과거 이야기

알리는 대한민국 가수로 어릴 적 어머니가 취미 생활로 문화센터 판소리 교실에 다니면서 같이 데리고 갔다가 귀동냥을 하던 중 본격적으로 판소리를 3년간 배웠다고 합니다. 판소리가 좋아서 그쪽으로 공부를 계속하기 위해 국악전공으로 예술중학교로 진학하고 싶었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일반계 학교로 진학했다고 하네요. 아버지는 신문사 문화부 기자여서 부모님을 따라 클래식이나 오페라 공연을 많이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알리는 중학교 때는 사물놀이 단장, 고등학교 때는 관현악부 단장으로 바이올린을 하는 등 어릴 때부터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활동을 했는데 고등학교 2학년 때 가수를 하겠다고 선언하자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악 경연대회에 나가 여러 상들을 수상한 뒤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냈고 고3 시절 실용음악학원을 다니면서 음악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알리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대학시절 교회 선배의 소개로 록밴드 '스키조'의 코러스로 시작해 빅마마, 휘성, 거미 등 주로 YG 쪽 가수들의 코러스를 주로 맡았다고 합니다. 대학선배인 브라운 아이드소울의 멤버 성훈의 추천으로 2005년 리쌍 3집의 수록곡 '내가 웃는 게 아니야'등의 곡에 피처링에 참여를 하면서 데뷔하였는데 정인과 맞먹을 정도로 리쌍의 피처링에 참여했지만 정인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인지도는 떨어진 편이에요.

 

 

알리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데뷔 이후 독특한 목소리와 압도적인 고음 그리고 성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앨범 수록곡을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편곡하는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뮤지컬에도 활동을 이어갔는데 '투란도트'를 공연해 신인상을 받기도 하였어요. 그런 알리는 지난 2019년 5월 11일에 약 5년간 사귄 직장인인 남편 고석훈과 서울주교좌대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유부녀의 대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알리 결혼 남편 고석훈

알리의 남편을 소개해준 사람은 가수 송승연이라고 하는데 남편 고석훈은 손승연과 알고 지내던 지인이었고 알리를 소개해달라고 해서 소개해주었다가 결혼까지 성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리는 고맙다고 손승연에게 명품백을 선물로 사주었다고 하네요. 손승연은 알리의 결혼식 축가를 불러주기도 했는데 알리는 결혼식 당일 임신 소식을 알리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알리는 2019년 5월 결혼식을 올렸고 같은 해 9월 아들 고도건을 출산하였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심수봉 프로필 남편 아들 딸

심수봉 프로필 남편 아들 딸 가수 심수봉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콘서트를 한다고 합니다. 데뷔 26년 만의 단독 TV쇼로 비대면 콘서트라고 하네요

dkqenfwkqk.tistory.com

 

송가인 프로필 과거얼굴 몸매 키

트로트 가수 송가인 과거얼굴 몸매 키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설특집 KBS 단독 콘서트 '조선팝 어게인'을 한다고 합니다. 국악부터 창극까지 다양한 무대를 보여준다고 하네

dkqenfwkqk.tistory.com

 

양지은 프로필 가족 남편 직업 키

양지은 프로필 가족 남편 직업 키 트로트 가수 양지은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능 프로그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