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비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딸 근황

그룹 '거북이' 멤버 금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금비는 2021년 드라마 '두 번째 남편'에 특별출연을 하였었죠. 오늘은 거북이 멤버 금비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자녀 딸 지이 불화 인스타 근황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비 프로필 정보

거북이 멤버 금비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손연옥이며 1982년 11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고 키 164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으로는 남편과 자녀 딸이 있다고 합니다. 2001년 레카 정규 1집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GB엔터테인먼트' 대표라고 하네요.

 

◆금비 과거 이야기

금비는 과거 2001년 4인조 혼성그룹 '레카'에서 '수아'라는 예명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멤버 각자 개성을 가지고 있었고 라디오나 지상파에 간간히 출연했지만 그룹이 생각만큼 뜨지 못했고 여러 연계사업을 펼치던 회사가 기울면서 2002년 5월에 해체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여러 오디션을 전전하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오디션을 거쳐 2003년부터 수빈의 탈퇴로 공석이 되었던 '거북이'의 메인보컬을 맡기 시작하였습니다. 시원한 가창력과 예쁜 외모, 막내 포지션으로 귀여움을 받으며 2집 ~ 5집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어요.

 

하지만 2008년 4월 2일, 리더인 터틀맨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모든 방송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극심한 우울증으로 다시는 노래하고 싶지 않아 다른 직업을 찾으려고 이력서도 여러 번 쓰며 평범한 삶을 살려고 했으나 우연히 찾은 인순이 콘서트를 보며 다시 노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인순이로부터 트로트를 하면 잘할 것 같다는 격려를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2010년 세미 트로트곡 '콩닥콩닥'으로 첫 솔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듬해 거북이 멤버 '지이'를 설득했고 '이강'을 영업해 2011년 4월, 3인조로 그룹의 재결성을 이루어 냈고 그룹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와 멤버의 개인사정 등으로 5개월간의 짧았던 재결성은 끝나게 되었고 그 후 연예계를 떠나 평범하게 직장 생활을 하다 2019년 4월 솔로 음원을 발매하며 8년만에 연예계로 컴백하게 되었습니다. 금비가 직장을 다닐 당시 자신이 거북이 출신이라는 걸 숨겼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자기를 알아보면 "닮았죠?"라고 하면서 사실을 숨겼다고 하네요. 금비는 2019년 10월, 자신의 이름을 딴 GB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였는데 배우 활동을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경제채널의 MC로도 활동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금비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금비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금비 결혼 남편 자녀

그런 금비는 지난 2022년 3월 13일, 지금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금비의 남편은 6살 연상의 사업가라고 하며 부산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금비의 남편은 비연예인으로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금비와 남편은 지인의 소개를 통해 만나 1년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둘 사이에 자녀로는 딸 한 명이 있으며 2022년 8월 22일 출산하며 혼전임신임을 알리기도 하였어요. 금비는 결혼 이후 부산광역시 해운대 두산위브 더 제니스 아파트 73층에 신혼집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0.12.10 - [오늘의 이슈] - 터틀맨 임성훈 프로필 사망원인

 

터틀맨 임성훈 프로필 사망원인

터틀맨 임성훈 프로필 사망원인 거북이 터틀맨 임성훈은 예능 프로그램 'AI 음악프로젝트 다시 한번'에 거북이 다시 뭉쳐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거북이 완전체 무대를 보는 것은 처음이자 마

dkqenfwkqk.tistory.com

2022.12.12 - [오늘의 정보] - 홍수아 프로필 나이 리즈 과거얼굴 성형 몸매

 

홍수아 프로필 나이 리즈 과거얼굴 성형 몸매

홍수아 프로필 나이 리즈 성형전 몸매 배우 홍수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레전드 외모를 보여주고 있는 홍수아를 예능에서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