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송강호 프로필 아내 아들 인스타

1오늘의 정보1 2022. 5. 29. 14:10

송강호 프로필 아내 부인 아들 인스타

배우 송강호가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송강호는 한국 첫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되었네요. 오늘은 송강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송강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아내 부인 아들 인스타 키 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강호 프로필 정보 - 송강호 프로필 정보부터 알아보면 1967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6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출생이고 키 180cm, 몸무게 80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중퇴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황장숙과 아들 송준평, 딸 송주연이 있다고 합니다. 1991년 연극 '동승'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써브라임'입니다.

 

송강호는 과거 1991년 극단 연우무대에 입단하여 연기를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데뷔작은 1991년 연극 '동승'이며 그 뒤로 연극과 단편영화에 출연하다 연우무대 선배였던 김의성에 의해 홍상수의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에 단역으로 충무로에 데뷔하게 되었어요. 이후 '초록물고기' 에서 비중있는 조연으로 야비한 깡패역을 연기하며 신 스틸러로 주목을 받았는데 연기가 너무 리얼해서 진짜로 깡패를 섭외해서 찍은 줄 알았다는 반응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송강호는 이후 영화 '넘버3'에서 불사파보스 '조필'역을 맡아 보여준 '무대뽀 정신' 연설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그해 최고의 유행어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송강호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이어 '조용한 가족', '쉬리' 를 통해 조연급배우로 올라섰습니다. 이후 송강호는 영화 '반칙왕'으로 첫 주연을 맡게 되었고 '공동경비구역JSA' 에서의 연기력으로 코미디 배우 이미지를 벗기도 하였죠. 이어 '복수는 나의 것' ,'살인의 추억', '괴물', '기생충'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가 되었습니다.

 

 

송강호 칸영상 보러가기

 

 

송강호 수상소감 보러가기

송강호는 영화 '설국열차', '관상', '변호인', '밀정' 등 자신이 출연한 작품 중 오직 주연작품으로만 누적 관객수 1억명을 돌파하기도 하였는데 국내 최초의 기록이며 '괴물', '변호인', '택시운전사', '기생충'으로 천 만 관객 돌파 영화를 네편이나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생충'으로 오스카 작품상 수상에 큰 역할을 하기도 하였으며 이번 영화 '브로커'를 통해 최초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배우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어요. 거기다 영화 '1승'과 '비상선언'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송강호 아내(부인) 황장숙 아들

송강호는 1995년 11월 아내인 황장숙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당시 송강호는 연극배우로서 아무 것도 없이 어렵기만 한 시절에 결혼식을 하였다고 하는데 송강호가 너무 힘들어 포기하려고 하던 찰나에 아내가 "당신이 20,30대 젊고 핫 한 배우도 아닌데 뭐 겁날 게 있냐"며 힘을 줬고 그 뒤 부터 열심히 활동을 하여 지금의 송강호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 자녀 아들과 딸이 있는데 아들은 최근까지 수원 삼성 블루윙즈에서 축구선수로 활동한 송준평이죠. 잘생긴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최근 잦은 부상으로 인해 은퇴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연기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