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학선 프로필 아내 박종예 인스타

체조선수 양학선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일상 공개와 집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에 아내 박종예 얼굴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조선수 양학선의 아내 박종예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아름다운 아내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체조선수 양학선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양학선, 국적 한국, 1992년 12월 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9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전라북도 고창군이며 키 160cm, 몸무게 51kg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양관권, 어머니 기숙향, 형 양학진, 부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광천 초등학교, 광주체육 중학교, 광주체육 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이며 종교 불교라고 하네요. 소속팀 수원시청, 소속사 위너스포츠에이전시로 경력 사항은 제32회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체조 국가대표,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남자 체조 국가대표 등이 있습니다.

 

양학선 직업 기계체조 선수로 주종목은 도마라고 합니다. 체조선수가 된 계기는 과거 초등학교 때 체육 특기생이었던 형을 따라 체육관에 갔다가 기계체조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광주체육중학교로 진학하게 되었고 2008년 전국체전에서 단체전, 개인종합, 도마에서 3관왕을 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2010년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도마 종목 4위를 하였고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 도마 종목에서 금메달 획득을 했다고 하네요. 2012년에는 런던 올림픽에서는 대한민국 체조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 획득을 했다고 합니다.

 

양학선은 과거 가정 형편이 어려워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단칸방 비닐하우스 대신 번듯한 새집을 짓는 것이 양학선의 꿈이었다고 하네요. 한국 체조 사상 올림픽 첫 금메달 획득으로 그 소원은 이루워졌다고 하는데 전주 지역에 기반을 둔 성우건설이 새집을 지어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학선 아버지는 과거 태권도 일가견이 있었고 어머니는 초등학교 시절에 육상 단거리 선수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양학선의 어머니가 꾼 태몽은 비단잉어가 재주넘는 꿈이었다고 하네요.

 

 

양학선 인스타 바로가기

 

 

양학선 아내 인스타 바로가기

양학선은 결혼을 한 기혼으로 2020년 10월 24일 지금의 아내 박종예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박종예와 나이차이 1살 차이이며 아내 직업은 한예종 현대무용을 전공하여 현재 발레, 현대무용 전문 무용학원 대표원장이라고 하네요. 아내 박종예의 간단한 프로필도 알아봤습니다. 본명 박종예, 학력 사항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창작과, 브니엘예술고등학교 현대과이며 경력 사항은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민우혁 '원점', 정유지 '혼자 한 사랑', 드라마 하이 바이 마마 6화 등이 있다고 합니다.

 

양학선과 아내 박종예는 7년 연애를 하고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결혼 후에는 아내 박종예와 함께 같은 취미를 즐기고 싶어 탁구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임신,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학선은 2022년 국제대회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한다고 하는데요. 새 기술을 창작했다며 다시 도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도마의 신 양학선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