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희 프로필 과거얼굴 결혼 근황

김영희 농구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집 공개와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창 시절 함께 농구부 활동을 한 동창을 만나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구선수 겸 농구코치 김영희의 과거얼굴 결혼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사랑스러운 과거 어린 시절 사진과 농구 선수 시절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농구선수 김영희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김영희, 국적 한국, 1963년 5월 17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8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울산광역시이며 키 205cm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동주여자 중학교, 숭의여자 고등학교이며 경력 사항은 한국 여자농구연맹 경기 기술위원, LA올림픽 여자 농구 국가대표, 한국화장품 농구팀 선수가 있다고 하네요. 수상 내역은 1983년 여자농구대잔치 최우수선수상, 여자농구대잔치 인기상, 여자농구대잔치 자유투상, 여자농구대잔치 리바운드상, 여자농구대잔치 득점상이 있습니다. 그밖에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영희 직업 농구코치 겸 전 농구선수로 대한민국 역대 최장신 여자 농구 선수라고 합니다. 과거 어린 시절부터 키가 커서 초등학교 시절에 배구 선수 활동을 했고 초등학교 6학년 시절에는 농구로 종목 전향을 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한국화장품 여자농구단에 입단하여 농구 선수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1984 LA 올림픽'에 참가하여 은메달 획득 등 활약을 했고 점보시리즈 농구대잔치 한 경기에서는 여자 농구 한 경기 역대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88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갑자기 쓰러져면서 뇌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은퇴식도 없이 은퇴를 하게 되었고 2002년에는 말단 비대증(거인병)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영희 농구선수는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3~4년 정도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았고 불안증, 우울증이 심해졌다고 하네요.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서 근황 소식을 말하기를 매달 나오는 체육 연금 70만 원으로 한 달을 산다고 했습니다. 후배 농구 선수 '서장훈'은 말도 없이 김영희 계좌에 거액의 돈을 송금했고 농구 감독 '허재'도 금전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2021년 12월에는 특별 보조금 1000만 원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결혼에 대해서는 아예 염두에 두지 않고 살았다고 합니다. 키와 체격이 컸기 때문에 자신을 좋아할 남자도 자신과 어울릴 만한 남자도 없다고 미뤄 짐작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자신도 보통 사람들처럼 가정을 꾸려 한 남자의 아내, 아이들의 엄마로 살고 싶은 마음은 있었다고 합니다.

 

김영희 농구선수는 과거 태어났을 때는 너무 작고 연약했다고 합니다. 5살까지 보통 아이들에 비해 작은 편에 속했지만 초등학교 입학 후 쑥쑥 자라는 콩나물처럼 자라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키가 크다는 이유로 중학교 2학년 시절에 농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큰 키는 자신에게 축복이자 저주였다고 하네요. 친동생 키 173cm, 아빠 키 165cm, 엄마 키 163cm으로 가족 중 유독 자신이 컸고 유능한 농구선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사춘기 때 치료받을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농구코치 겸 농구선수 김영희의 과거얼굴 결혼 집안 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허재 부인 이미수

농구 황제 허재가 JTBC 의 새로운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찬다' 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각 분야의 레전드들이 모여 축구를 하는 방송인데 허재가 농구선수 대표로 참여 하는데요 손을 쓰는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