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선수 조유민 프로필 연봉 복근 결혼 아내 인스타

조유민 선수가 티아라 소연과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유민은 수원FC 소속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올해 대전FC로 이적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죠. 그래서 오늘은 조유민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연봉 복근 국대 결혼 아내 여자친구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유민 프로필 정보? 조유민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조유민, 1996년 1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7살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고 키 182cm, 몸무게 76kg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대구신흥초등학교 - 협성중학교 - 대서중학교 - 전주영생고등학교 - 청주대성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졸업이며 군대는 2018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 게임으로 금메달을 획득하며 병역특례 받았습니다. 가족은 예비아내 박소연이 있고 현재 소속팀은 대전FC 입니다.

 

조유민은 과거 전북 현대 산하 U-18 팀은 영생고등학교에서 중앙수비수를 맡고 있었는데 대성고 감독님의 눈에 띄어 청주대성고로 전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감독님은 조유민의 근성, 승부욕, 신체조건 등의 잠재성을 높이사 본래 수비수였던 포지션을 2학년 때부터 공격수로 전향하였고 충청권역 고등학교 리그에서 우월한 헤딩 능력을 이용해 11경기 18골을 기록하는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어요. 조유민은 수비수 시절 상대 공격수를 보고 배운 스킬과 수비할 때의 헤딩 능력이 득점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이후로도 고등학교 리그나 대회에서 청주대성고의 주전 골잡이가 되었습니다.

 

조유민은 중앙대 진학 이후에도 공격수로 활약을 펼치며 2015년 U리그 5권역에서 14경기 12골을 터트리며 뛰어난 득점력을 선보였고 이런 준수한 활약 덕분에 제13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을 시작으로 2016 BTV-CUP 국제대회, 제14회 덴소컵, 2017 하계유니버시아드까지 출전하며 국가대표로서도 경력을 쌓게 되었습니다. 조유민은 중앙대 재학시절 2017 하계 유니버시아드 때 부터 국가대표팀에 합류했고 2018년 1월 U-23 국가대표팀 최종명단에 들기도 하였죠. U-23 대표팀이 김학범 감독 체제로 바뀐 이후 첫 소집명단에 포함되어 대표팀에 뽑혔고 최종 명단에 선발되며 2018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 게임 출전이 확정 되었어요. 아시안 게임 대표팀에서는 주로 중앙 수비수로 기용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교체로 출전하다 이후 선발 출전하고 결국 우승까지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조유민은 K리그1 승격을 노리는 수원FC에서 2018년 1월 조유민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고등/대학 리그에서는 공격수로 활약했지만 프로로 온 뒤에는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으로 기용되고 있어요. 지난해에는 커리어 첫 1부리그를 경험했고 3년 연속 부주장에 선임되며 팀의 파이널A 진출에 기여하기도 하였죠. 시즌이 끝난뒤 여러팀들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올해초 K리그2 대전 하나 시티즌으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조유민은 또 한번 화제가 되었는데 가수 티아라 출신의 소연과 올해 11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하는군요. 조유민은 소연과 무려 3년간 사귀었다고 하며 소연은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6살, 둘의 나이차이는 예비 신부인 박소연이 무려 9살이나 연상이라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높은 연봉과 화목한 결혼 생활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조유민의 나이 과거 고향 복근 결혼 아내 나이차이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분들 좋은 시간 되셨기를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안창환 과거얼굴 부인

배우 안창환 과거얼굴 부인? 배우 안창환은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시즌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아내 장희정, 아들과 함께 나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한

dkqenfwkqk.tistory.com

 

장희정 과거얼굴 여동생

배우 장희정 과거얼굴 여동생? 배우 장희정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시즌2'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가족으로 남편 안창환과 함께 합류한다고 하네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