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문재숙 프로필 대단한 집안

1오늘의 정보1 2021. 11. 21. 17:35

문재숙 프로필 대단한 집안

가야금 연주가 문재숙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오빠 문희상 전 의원을 만나 인생 이야기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린 시절 추억이 가득한 집에서 가족들을 만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야금 연주가 문재숙의 대단한 집안 남편 언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남편, 딸 이슬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야금 연주가 문재숙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문재숙, 국적 한국, 1953년 2월 2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8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종교 개신교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오빠 문희상, 조카 문석균, 남편 이상업, 자녀 첫째 딸 이슬기, 둘째 딸 이하늬, 아들 이권형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국악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과 석사과정, 한국정신문화연구원 부설대학원 박사이며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문재숙 직업 대학 교수, 가야금 연주가로 국가무형문화제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이며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명예교수라고 합니다. 과거 가야금산조 명인 고 김죽파 선생으로부터 풍류, 산조, 병창까지 오랜 기간 전수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집안 자체도 로열패밀리라고 합니다. 친오빠는 문희상 전 국회의원, 친언니는 스타 노래 강사 문인숙, 막내 딸은 배우 이하늬, 남편은 국정원 출신 이상업, 장녀는 KBS 국악관현악단 단원 출신 가야금 연주가 이슬기라고 하네요. 그리고 문재숙의 경력 사항은 2006년 중요무형문화제 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 세종문화회관 자문위원, 국립국악원 자문위원 등이 있습니다.

 

문재숙은 처음에는 취미로 가야금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취미로 배우면서 친구들이 놀러 오면 가야금 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당시 문재숙 집안은 다른 가정에 비해 조금 여유 있는 집이었고 그래서 부모님이 공부에 대한 압박이 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야금 연주가가 된 계기는 친오빠 문희상의 권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입시를 위해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 열정이 생겼고 그 열정으로 가야금 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두 딸에게는 가야금을 시킬 생각이 없었고 두 딸이 자연스럽게 전공으로 가야금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딸들이 말하기를 집에는 늘 국악이 흘렀는데 그걸 듣고 자라 가야금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문재숙은 첫눈에 반해 약 40일 만에 지금의 남편 이상업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남편 이상업은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 등 공직자 출신으로 앨리트 코스를 밟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장녀 이슬기도 가야금 연주자로 퓨전 음반을 발매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둘째 딸 '이하늬'도 과거 어린 시절부터 가야금을 전공하여 서울대학교 국악과 학사 졸업을 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고 하네요. 딸 이슬기도 연예인 뺨치는 아름다운 외모가 돋보이는데 그래서 자매 모두 우월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하늬는 엄마 문재숙을 닮았고 이슬기는 아빠 이상업을 닮았다고 합니다. 이슬기 이하늬는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성격도 스타일도 모두 다르다고 하네요.

 

문재숙 딸 배우 이하늬가 말하기를 언니와 나이차이 2살 차이이며 언니가 유별나게 뭐든지 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하늬는 둘째 콤플렉스가 있었고 미스코리아 당선 당시에도 주변에서 언니가 미스코리아가 된 줄 알았다고 하네요. 집에서 언니 방문을 열면 항상 같은 자세로 가야금을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누가 알아주는 장르가 아니지만 열심히 하는 것을 보면 이하늬 자신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친언니 이슬기 존재 자체가 자신에게는 채찍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예능 프로그램, 광고 모델,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야금 연주자 문재숙의 대단한 집안 남편 언니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