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길 프로필 리즈 나이 아내 아들 딸

배우 이정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배우 '임동진'과 함께 나와 절친 케미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40년 우정으로 서로 공감할 부분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정길의 프로필 아내 아들 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잘생긴 과거 사진부터 아내, 아들, 딸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이정길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이정길, 국적 한국, 1944년 10월 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7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황해도 해주시이며 키 173cm, 몸무게 72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박정혜, 자녀 아들 이석빈, 딸 이자흔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서라벌 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데뷔 시기는 1965년 KBS 5기 공채 탤런트라고 하네요. 그밖에 수상 내역은 MBC 연기상 탤런트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MBC연예대상 남자 탤런트상, SBS연기대상 남자 최우수 연기상, 대한민국대중문화상 대통령 표창, 한국연극영화예술상 TV 부문 남자 연기상 등이 있습니다.

 

 

이정길 직업 탤런트 겸 영화배우로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965년 KBS 공채 탤런트 5기로 배우가 되었고 그 시절 배우 '박근형'과 함께 멜로드라마 쌍두마차였다고 하네요.1991년에는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에서 역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으며 이후 드라마 꽃보다 남자, 프라하의 연인, 아이리스, 아테나 전쟁의 여신, 하얀거탑, 부활 등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작품에서 자주 맡은 캐릭터는 재벌 총수, 대통령, 국무총리, 대법관, 국회의원, 병원장, 경철청장, 고위 교수 등 지적이고 무게감 있는 캐릭터로 특히 회장님 역을 맡이 해서 회장님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도 있다고 합니다.

 

 

이정길은 과거 지금의 아내 박정혜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박정혜는 과거 웨딩 업계에서 이름을 날리던 디자이너였다고 하네요. 아내 박정혜가 방송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는 평생을 수도 없이 배우로 사는 이정길에 대한 존종에 뜻에서 자제한다고 합니다. 이정길 박정혜는 부부는 지금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녀는 아들 1명, 딸 1명이라고 하네요. 친아들은 UNIST 신소재공학과 조교수 이석빈 교수이며 친딸은 바이올린 연주자 이자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정길은 홀어머니 밑에서 어렵게 자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결혼 후에도 어머니가 돌아가실 때까지 모셨다고 합니다.

 

 

이정길 딸 이자윤이 말하기를 아버지 이정길은 자신에거 언제나 자상한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딸바보 아빠로 이자윤은 아버지에게 혼난 적이 없다고 하네요. 또 눈높이를 맞춰주는 친구 같은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 이자윤은 서울예고 2학년 시절 미국으로 가서 음악대학 뉴잉글랜드 컨서버토리에서 학사,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서울로얄심포니오케스트라 악장, 한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창단 멤버이며 경희대, 중앙대 음대, 서울예고, 선화예중 등에서 교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민대 예술대학 음악과 관현악부 겸임교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정길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은 수선화, 제3교실, 귀로, 사미인곡, 저부인, 청춘의 덫, 엄마 아빠 좋아, 봄비, 간양록, 종점, 새아씨, 황진이, 겨울 해바라기, 미련, 제3공화국, 하얀거탑, 문희, 내 인생의 황금기, 천사의 선택, 이브의 사랑, 찬란한 내 인생, 미우나 고우나, 백만송이 장미, 임꺽정,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별에서 온 그대, 토지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여고 졸업반, 석별, 선생님 안녕, 아이 러브 유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이정길의 아내 아들 딸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