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주현 프로필 아내 부인 아들

1오늘의 정보1 2021. 10. 2. 23:00

배우 주현 프로필 아내 아들

배우 주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갓파더'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개그맨 '문세윤'과 아버지와 아들이 된다고 하네요. 부자 케미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주현의 프로필 정보 아내 아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앳된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아내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주현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주일춘, 국적 한국, 1941년 3월 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80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함경남도 혜산군이며 키 178cm, 몸무게 10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형 주일청, 부인 김광자, 자녀 아들 1명, 딸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배명 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이며 종교 무종교입니다. 소속사 케이더블유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1970년 드라마 '월남전선'이라고 하네요. 그밖에 경력 사항은 하남시 홍보대사, KBS 특채 탤런트 등이 있으며 수상 내역은 제50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남우주연상, 제27회 백상예술대상 인기상이 있습니다.

 

주현 직업 영화배우 겸 탤런트로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연극 배우 활동을 하다가 1969년 TBC 동양방송 특채가 되었다고 하네요. 1990년 드라마 '서울뚝배기'에서 안동팔 역을 맡으면서 제대로 얼굴을 알렸다고 합니다. 큰 인기로 '껄랑요, 야 이자식아 등 사투리 대사를 유행시켰다고 하네요. 1995년에는 드라마 '옥이 이모'에서 풀빵장수 역을 맡았는데 캐릭터를 위해 아랫니를 발치했다고 합니다. 대단한 열정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그맨 '문세윤'이 주현 성대모사를 완벽하게 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이번에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도 친분이 깊어 자주 만난다고 합니다.

 

주현은 지금의 아내 김광자와 1968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박스라이프'에서 아내 공개와 집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예능에서는 아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남편 모습을 보여줬고 끊임없이 투덜 되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아내 김광자는 아이보다 손이 더 많이 간다며 날 너무 부려 먹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줬고 자녀는 아들, 딸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현 김광자 부부는 대학 시절에 만나 연애를 했고 군대 제대 후 결혼을 했습니다. 아내 김광자는 과거 메이퀸 출신으로 주현도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네요. 

 

주현은 친형 주일청은 KBS 드라마 PD, SBS 드라마 PD, 시인, 대학교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현 딸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잠깐 배우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결혼을 하면서 연기를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딸은 확 뜰수 있을 정도의 미인은 아니지만 재능도 있고 실력도 있었다고 하네요. 또 아들은 키 190cm이며 얼굴도 잘생겼지만 끼도 없고 연예인 일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합니다. 친아들은 서강대학교 대학원 국제경영학과 출신으로 아시아나 항공에서 근무를 했다고 하네요.

 

주현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출연작 월남전선, 사랑의 훈장, 임진왜란, 너와 나, 꽃피는 팔도강산, 대동강, 남매, 회전목마, 제2공화국, 서울뚝배기, 한강 뻐꾸기, 사춘기, 머나먼 쏭바강, 사랑은 없다, 옥이 이모, 남자 셋 여자 셋, 복수혈전, 거짓말, 왕초,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애드버킷, 허준, 아버지와 아들, 상도, 도둑의 딸, 결혼합시다, 디어 마이 프렌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낭만닥터 김사부, 두번은 없다, 돈의 화신, 세남자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박대박, 해피엔드, 친구, 굳세어라 금순아, 조폭마누라2,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국가대표2, 화장, 구미호 가족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배우 주현의 프로필 정보 아내 아들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