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연지 선수 프로필 과거얼굴 연봉

복싱 오연지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노는 언니2'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운동선수 안세영, 강유정, 김성연, 김수지 등과 족구 대결을 하였고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걸크러쉬한 모습을 매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싱 오연지 선수의 프로필 정보 과거얼굴 연봉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그럼 먼저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과 멋진 경기 사진을 한 번 볼까요? 두근두근두근!

 

오연지 직업 복싱선수로 2020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복싱 국가대표였습니다. 세계 랭킹 2위, 체급 라이트급으로 한국 여자복싱 간판이라고 하네요. 과거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라이트급에서 금메달 획득을 했고 2018년 세계 선수권대회에서는 동메달 획득을 했다고 합니다. 다른 수상 내역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복싱 여자일반부 라이트큽 금메달, 제24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선수상,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복싱 여자일반부 라이크급 금메달, 아시아 여자 복싱 선수권대회 60kg급 금메달,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복싱 여자일반부 라이트급 금메달 등이 있습니다.

 

복싱선수 오연지 프로필은? 본명 오연지, 국적 한국, 1990년 8월 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1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라북도 군산시이며 키 168cm, 몸무게 60kg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외삼촌 전진철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신흥 초등학교, 진포 중학교, 군산상업 고등학교, 호원대학교이며 인천광역시청이라고 합니다. 경력 사항은 2021년 제32회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복싱 국가대표,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여자 복싱 국가대표라고 하네요.

 

오연지는 과거 복싱 국가대표 출신 외삼촌 전진철 권유로 복싱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 반대가 있었지만 외삼촌 복싱 체육관에서 운동을 했다고 하네요. 타고난 복싱 센스를 외삼촌이 발견하고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1월부터는 캐나다 여자복싱 국가대표 출신 복싱 대표팀 '가세한 아리안 포틴'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복싱 대표팀 첫 외국인 여성 지도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연지는 처음 선수 생활을 할 때 상대를 때리고 맞아야 하는 것이 무서웠다고 하네요. 복싱을 모를 땐 그냥 싸우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2008년 국가대표로 아시안선수권에 나가게 되면서 복싱 선수의 길을 굳히게 되었고 태극마크를 단 자신이 너무 멋있어 보였다고 하네요.

 

복싱 오연지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항상 똑같은 얼굴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매력적인 얼굴, 근육질 몸매, 탄탄한 복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에서는 훈훈한 셀카 사진과 평소 일상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지금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봉 정보에 대해서는 2019년 울산시청 복싱팀에서 오연지 영입을 위해 높은 연봉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권투 오연지 선수의 과거얼굴 연봉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