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펜싱 선수 김지연 프로필 남편 이동진 자녀

펜싱선수 김지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펜싱 여자 사브로 단체 준결승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헝가리와 8강 경기에서 뛰어난 펜싱 실력을 보여줬고 감동적인 경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펜싱 김지연 선수의 프로필 성형 남편 이동진 자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남편 이동진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펜싱 선수 김지연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김지연, 국적 한국, 1988년 3월 12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5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이며 키 164cm, 몸무게 57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남편 이동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재송 초등학교, 재송여자 중학교, 부산디자인 고등학교, 원광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팀 서울특별시청으로 경력 사항은 제32회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펜싱 국가대표, 제18회 자카르트 팔레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여자 펜싱 국가대표,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펜싱 국가대표,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여자 펜싱 국가대표 등이 있습니다.

 

김지연 직업 펜싱선수로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 펜싱 선수입니다. 종목 펜싱, 주종목 사브르이며 세계 랭킹 8위라고 하네요. 과거 '2012 런던 올림픽' 사브르 개인전 경기에서 금메달 획득을 하면서 대한민국 최초 여자 펜싱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아시아 최초 올림픽 사브르 금메달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주요 성적은 2019년 지바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단체전 은메달,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개인전 3위 단체전 1위, 2016년 리우 올림픽 개인전 16강 단체전 5위,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 단체전 은메달, 2012 런던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나는 살아있다 등에 출연하여 좋은 예능감을 보여줬습니다.

 

김지연은 과거 어린 시절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태권도을 배웠습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태권도부에 들어가 태권도 선수가 되려고 했지만 펜싱부만 있었다고 합니다. 체육선생님 권유로 펜싱부에 들어갔고 플뢰레를 먼저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플뢰레에서 사브르로 종목 전환을 하면서 김지연 선수도 더욱 열정을 생겼고 재미를 느꼈다고 하네요. 이후 22살 나이에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으며 2011년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과 '모스크바 그랑프리'에서 훌륭한 경기를 보여주면서 펜싱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기장에서 시원시원하게 울리는 표효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사브르 종목에서는 판정을 유리하게 가져오기 위하여 큰 소리로 어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김지연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외모가 돋보입니다. 지금과 비교를 해봐도 너무 똑같은 얼굴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봐도 대단한 동안 외모, 날씬한 몸매가 돋보입니다. 아름다운 비주얼로 '미녀 검객'이라는 별명도 생겼고 화보 모델 활동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결혼을 한 기혼으로 2017년 10월 29일 게임 개스터 겸 배우 '이동진'과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나이차이 6살 차이이며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딸 하나 아들 하나를 낳고 싶다고 과거 인터뷰에서 말을 했습니다. 최근 소식에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으며 남편 이동진 응원을 받으며 도쿄올림픽에 참가했다고 하네요.

 

남편 이동진의 간단한 프로필도 알아봤는데요. 본명 이동진, 1982년 5월 25일생으로 나이 40살이며 키 177cm, 몸무게 69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아내 김지연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상명대학교 영화학과이며 소속사 매니지먼트비케이라고 하네요. 남편 이동진 직업 e 스포츠 캐스터 겸 배우로 작품 출연작은 너를 사랑한 시간, 너의 목소리가 들려, 태양을 삼켜라, 피노키오,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담보가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화보,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펜싱 김지연 선수의 성형 남편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풋풋한 과거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