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효진 프로필 인스타 오상욱 결혼

펜싱 선수 홍효진은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남자친구 펜싱 오상욱이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여친 홍효진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비주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펜싱 홍효진 선수의 프로필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아름다운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풋풋한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펜싱 선수 홍효진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홍효진, 국적 한국, 1994년 1월 3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살이네요. 키 167cm, 몸무게 53kg이며 소속 성남시청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대구대학교, 성남여자 고등학교, 성남여자 중학교이며 경력 사항은 성남시청, 2015년 제28회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여자 펜싱 국가대표라고 하네요. 그밖에 고향,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홍효진 직업 펜싱 선수로 과거 19살 나이에 대표팀에 선발되었다고 합니다. 수상 내역은 2017년 제51회 대통령배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 여자플러레 단체전 금메달, 플러레 개인전 은메달, 2015년 제28회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동메달, 2013년 제53회 대통령배 전국남녀 펜싱선수권대회 여자 플뢰레 개인전 은메달, 2013년 제6회 동아시아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금메달, 2013년 제3회 한미대학펜싱선수권대회 여자 플뢰레 개인전 우승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줬지만 아쉽게도 2020 도쿄올림칙 출전권을 따지 못했다고 하네요.

 

펜싱 홍효진 선수의 과거 사진을 살펴보니 청순하고 아름다운 외모가 돋보입니다. 항상 똑같은 얼굴로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대단한 동안 얼굴,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훈훈한 평소 일상 모습과 사랑스러운 셀카 사진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펜싱 선수 '오상욱'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 키가 커서 장신 커플, 비주얼 커플이며 나이차이는 2살 차이라고 하네요. 홍효진 오상욱 커플 모습을 보니 많이 닮았습니다.

 

남자친구 오상욱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남친 오상욱은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 랭킹 1위 선수로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감동적인 경기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남자친구 오상욱의 간단한 프로필도 살펴봤는데요. 본명 오상욱, 국적 한국, 1996년 9월 3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4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이며 키 192cm, 몸무게 84kg이라고 하네요. 학력은 대전매봉중학교, 대전송촌고등학교, 대전대학교 사회체육학과입니다. 그리고 소속 성남시청, 소속사 브리온컴퍼니로 종목 펜싱, 주종목 사브르라고 합니다.

 

홍효진 남자친구 오상욱은 초등학교 시절에 펜싱을 시작했고 중학교 1학년 시절부터 본격적으로 펜싱을 했다고 합니다. 2015년에는 펜싱 월드컵을 통해서 국가대표 선수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 아시안 게임 개인전에서는 은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2019년 세계 선수권대회, 아시아 선수권대회, 유니버시아드에서 개인전,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경기에 오상욱 왼손 약지에 반지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커플링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보 모델, 광고,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오상욱 여자친구 홍요진의 프로필 인스타 집안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