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유인촌 프로필 과거 아내 아들

1오늘의 정보1 2021. 6. 25. 23:58

배우 유인촌 프로필 과거 아내 아들

배우 유인촌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다큐플렉스 '전원일기2021'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배우 박순천, 고두심, 조하나를 만나 과거 추억 이야기를 했다고 하네요. 유인촌이 나온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7.9%이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유인촌의 프로필 정보 아내 아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풋풋한 과거 사진부터 친아들 남윤호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배우 유인촌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유인촌, 국적 한국, 1951년 3월 20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71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전라북도 완주군이며 학력 사항은 서울미동 초등학교, 한성 중학교, 한성 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언론홍보학과 언론학, 중앙대학교 대학원 예술학과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유탁, 어머니 박금순, 형 유길촌, 남동생 유경촌, 부인 강혜경, 자녀 첫째 아들 남윤호, 둘째 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천주교이며 군대 정보는 다녀왔다고 하네요. 소속사,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으며 데뷔 시기는 1973년 MBC 공채 탤런트 6기라고 합니다.

 

유인촌 직업 배우 겸 연극연출가,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1971년 연극 배우로 배우 데뷔를 했습니다. 1974년에는 MBC 공채 탤런트 6기가 되었고 드라마 '강남가족'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고 하네요. 1980년에는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김회장 둘째 아들 김용식 역을 맡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작품은 연극 '페리클레스'로 가우어, 노년의 페리클레스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994년에는 극단 '성좌' 대표 활동을 하다가 1995년에는 극단 '유인촌레파토리' 창단, 1999년에는 소극장 '유시어터'를 세웠습니다. 또 1993년부터는 중앙대, 서울시립대 등에서 시간강사 활동하다가 1997년 중앙대 예술대학 전임강사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극학과 교수 활동과 중앙대학교 극장장, 중앙대 멀티미디어센터 소장 활동을 했습니다.

 

유인촌 장남 남윤호도 아빠와 똑같은 배우라고 합니다. 간단한 프로필도 살펴봤는데요. 본명은 유대식이며 1984년 12월 1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6살입니다. 학력 사항은 로얄 홀로웨이 대학교 영상학,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기학, 왕립연극학교 연극학, 키 180cm, 몸무게 66kg이라고 하네요. 아들 남윤호는 세계적인 연극학교 영국 왕립연극학교에 최종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그 학교는 전세계에서 수천명이 도전하는데 그 중 16명만 뽑는다고 하네요. 한국인 배우로는 최초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인 시절에는 배우 유인촌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않기 위해 본명 유대식 대신 가명 남윤호를 썼다고 하네요.

 

유인촌 아내 강혜경은 성악가, 중앙대 성악과 교수 출신이라고 합니다. 과거 1984년 아내 강혜경를 만난 지 6번만에 결혼식을 올렸고 두 사람의 나이차이 9살 차이라고 하네요. 과거 유인촌은 '유시어터'라는 극단을 운영하고 있을 때 경제적으로 불안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아내 강혜경은 유인촌의 일을 이해해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친형 유길촌 직업은 방송연출가, 공연기획자이며 남동생 유경촌은 천주교 서울교구의 보좌주교라고 합니다. 형 유길촌은 MBC PD로 드라마 수사반장, 장희빈, 조선왕조 500 임진왜란 등 다양한 화제작을 연출했습니다. 유인촌 유길촌 형제는 드라마 최후의 증인, 장희빈에서 호흡을 맞췄다고 하네요.

 

유인촌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은 복녀, 옥녀, 미소, 안국동 아씨, 백년손님, 딸, 아베의 가족, 교동 마님, 한강, 제1공화국, 성난 눈동자, 가장 긴 여름, 사랑과 진실, 조선왕조 오백년, 첫사랑, 불새, 야망의 세월, 임꺽정, 상처, 역사는 흐른다, 장희빈, 삼김시대, 화려한 휴가, 고백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가능한 변화들, 닥터케이, 불새, 김의 전쟁, 아제 아제 바라아제, 밀월, 아가다, 연산일기, 정조 바보스러운 여자, 아픈성숙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탤런트 유인촌의 프로필 정보 아내 아들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