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태웅 프로필 나이 근황 와이프 딸 집

배우 엄태웅은 아내 윤혜진 유튜브 채널 '왓씨티비'에 목소리가 나오며 근황 소식을 알렸다고 하네요.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내 윤혜진은 예능 프로그램 '해방타운'에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엄태웅의 프로필 정보 나이 근황 와이프 집 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평소 일상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영화배우 엄태웅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엄태웅, 국적 한국, 1974년 4월 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8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충청북도 제천시이며 키 179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어머니, 첫째 누나 엄정혜, 둘째 누나 엄정화, 셋째 누나 엄정선, 부인 윤혜진, 자녀 딸 엄지온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동명 초등학교, 동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 중학교, 면목 고등학교, 경민대학 연극과,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영상콘텐츠학이며 종교 불교입니다.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1997년 영화 '기막힌 사내들'이라고 하네요.

 

 

엄태웅 직업 배우이며 과거에는 예명 '엄지훈'으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과거 어린 시절에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엄마, 누나 밑에서 자랐다고 하네요. 배우 데뷔를 하고 처음에는 조연 활동을 하면서 긴 무명 생활을 보냈습니다. 2005년 드라마 '괘걸춘향'에서 변학도 역으로 제대로 얼굴을 알렸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드라마 부활, 마왕, 선덕여왕, 영화 시라노 연애조작단, 님은 먼 곳에, 차우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을 했습니다. 뛰어난 연기력으로 KBS 연기대상 특집 단막극상, 베스트 커플상, 남자 우수연기상, 제14회 이천 춘사대상 영화제 신인남우상, MBC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 KBS 연예대상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1박2일 팀 대상 등이 있습니다.

 

엄태웅은 과거 어린 시절 누나 3명과 함께 자라 어린 시절에는 누나 엄정화에게 언니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한 방송에서 엄태웅은 눈시울을 붉히며 누나 엄정화에게 배우 생활을 잘할 수 있게 해주고 마음 속으로 늘 고맙다고 했습니다. 누나 별명은 '돼지엄마'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과거 2007년 모델 '이영진'과 열애설 기사가 났고 공개 열애를 했습니다. 하지만 2년 후 결별 기사가 났고 전여친 이영진과 결별 사유는 성격 차이라고 합니다. 이후 2013년 발레리나 '윤혜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가수 엄정화 소개로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자녀는 사랑스러운 딸 엄지온 1명이 있다고 합니다. 딸 근황으로는 딸 지온이를 매일 등교를 하게 되면서 아내 윤혜진과 함께 있을 시간이 없어졌다고 하네요.

 

 

엄태웅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봤습니다. 드라마 출연작 구미호 외전, 부활, 늑대, 천국보다 낯선, 선덕여왕, 마왕, 닥터 챔프, 적도의 남자, 7급 공무원,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칼과 꽃, 일리있는 사랑, 원티드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실미도, 가족, 공공의 적2, 핸드폰, 차우, 가족의 탄생,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님은 먼곳에, 이리, 시라노 연애조작단, 특수본, 네버엔딩 스토리, 건축학개론, 톱스타, 포크레인 등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차기작 작품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2021년 2월에는 다시 SNS를 하면서 활동 재개를 했다고 합니다. 누나 엄정화가 하트 댓글도 달고 좋아요도 눌렀습니다.

 

 

엄태웅은 2011년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1 시즌2에 고정출연을 하면서 반전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첫 예능 출연이지만 예능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고 승승장구를 했다고 하네요. 2013년 1박2일 시즌3를 앞두고 제작진과 협의 과정에서 영화 출연 준비를 이유로 하차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5년 친딸 지온이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습니다. 딸 지온이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탤런트 엄태웅의 프로필 정보 근황 집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데뷔 전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윤혜진 남편 딸

발레리나 윤혜진 남편 딸 근황 발레리나 윤혜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해방타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워킹맘 윤혜진이 자신의 집,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dkqenfwkqk.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