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형주 프로필 키 아내 가족 자녀 딸 

유도선수 하형주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방송에서 아내 얼굴을 처음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집 공개와 자신의 근황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포츠인 하형주의 프로필 정보 가족 자녀 과거 딸 키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잘생긴 과거 사진부터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스포츠인 하형주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하형주, 국적 한국, 1962년 6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0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경상남도 진주시이며 키 185cm, 몸무게 95kg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인, 자녀 2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대아 중학교, 부산체육 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체육학, 동아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스포츠 심리학이며 종교 가톨릭입니다. 소속 동아대학교 교수라고 하네요. 그밖에 혈액형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형주 직언 국가대표 유도선수 출신 대학교 교수라고 합니다. 과거 1981년 아시아선수권 대회에서 한국 유도 사상 처음으로 무제한급 금메달을 땄습니다. 대회 최우수 선수로 선정이 되었고 세계선수권 대회에서도 세계 최고의 중량급 선수들과 대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1984년 LA 올림픽 유도 금메달, 1987년 세계선수권대회 3위 등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유도선수 은퇴 후에는 스포츠심리학 박사 1호로 동아대학교에서 교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2002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북한 유도선수 '계순희'와 함께 성화 공동 점화자로 선정되었으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는 박세리, 서향순, 김광배, 이승엽, 진선유, 임오경, 황영조와 함께 스포츠 레전드 선수로 선정되어 태극기를 운반했습니다.

 

하형주 친딸은 하늘은 육사 71기로 직업 군인 육군 대위라고 합니다. 2021년 3월 미 육군 '마일스 가브리엘슨' 대위와 결혼을 하여 '국내 1호 한미 장교 부부'로 기사가 났습니다. 딸 하늘의 사진을 보니 아름다운 비주얼이 돋보이며 남편 가브리엘슨 대위와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하형주의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보니 잘생긴 이목구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과거 멋진 메치기 기술로 우승을 하면서 스포츠 스타로 급부상하였고 인기 원인 중 하나는 잘생긴 얼굴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대단한 동안 외모와 탄탄한 몸매, 듬직한 체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선수 시절에 어딜 가나 사람들이 많이 알아봐서 정말 힘들었다고 하네요.

 

하형주은 과거 경남진주 약사 집안에서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하고약으로 진주에서 유명했으며 큰누나는 교육자였다고 합니다. 평범한 집안 막내 아들이었지만 중학교 시절에 남다른 피지컬로 학교를 대표하는 씨름선수가 되었습니다. 전국 최강 진주남중을 꺾고 우승을 했다고 하네요. 씨름명문 진주상고 씨름부에 스카우트되어 운동선수 활동을 했지만 미래가 보이지 않아 돌연 씨름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이후 외가친적 한국유도계의 거목 '정삼현'의 권유로 부산체고로 전학을 가게 되었고 유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유도에 입문한지 1년 만에 전국대회 3위를 하였으며 이후 세상에 우뜬 선 금메달 선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하형주의 수상 내역을 알아봤습니다. 1984년 로스엔젤레스 금메달, 1985년 세계 선수권대회 은메달, 1986년 아시안 게임 금메달, 1981년 아시아 선수권대회 금메달 1984년 아시아 선수권대회 금메달, 1985년 유니버시아드 금메달, 1983년 범태평양 선수권대회 금메달, 2013년 미국 대통령상 체육문화부문 금상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력 사항은 동아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학장, 제91회 전국체육대회 명예홍보대사, 미국 샌프란시스코주립대 교환교수,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홍보대사 등이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광고 모델, 화보,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스포츠인 하형주의 과거 딸 아내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