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이다영 프로필 집안 엄마 근황

1오늘의 정보1 2021. 2. 10. 03:45

이다영 프로필 집안 엄마 근황

배구선수 이다영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배구선수 '김연경'과 불화설 의혹이 있습니다. 이다영이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면서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GS 칼텍스와 2020-21 V 리그 여자부 5라운드에서 3대0으로 패배를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구선수 이다영의 집안 엄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일상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풋풋한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배구선수 이다영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이다영, 국적 한국, 1996년 10월 1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24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이며 키 179cm, 몸무게 6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이주형, 어머니 김경희, 언니 이연선, 쌍둥이 언니 이재영, 남동생 이재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전주중산 초등학교, 전주근영 중학교 전학, 경해여중학교, 선명여자고등학교이며 소속 구단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라고 하네요.

 

이다영 직업 배구선수로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 포지션 세터라고 합니다. 스파이크 높이는 282cm이며 블로킹 높이는 283cm라고 하네요. 과거 진주 선명여고 에이스였고 청소년 대표팀 세터였습니다. 2014-15시즌부터 2019-20시즌까지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에서 활동을 했으며 2020-21시즌부터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포츠 집안으로 엄마 김경희는 과거 여자 배구 대표팀 선수였으며 쌍둥이 자매 이재영도 배구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빠 이주형도 육상 필드 종목에서 국가대표 생활을 했으며 익산시청 육상 감독이라고 하네요. 친동생도 배구선수이며 친언니 이연선도 펜싱선수였습니다.

 

이다영 엄마 김경희는 과거 여자배구 대표팀으로 1988년 서울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이었습니다. 대표팀에서 딸 이다영과 같은 세터였다고 하네요. 엄마 김경희의 간단한 프로필도 알아봤습니다. 본명 김경희, 1966년 2월 25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4살이며 학력 사항은 마산제일여자 고등학교입니다. 키 170cm, 소속팀 효성배구단라고 하네요. 어머니 김경희는 과거 고등학교 시절 동년배 중에서 랭킹 1위 세터였습니다. 그리고 남동생 이재현은 현재 2002년생으로 남성고등학교 재학 중이라고 하네요. 포지션은 레프트입니다.

 

이다영은 예능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언니 이재영과 함께 나와 눈맞춤을 했습니다. 이재영은 포지션 공격수, 이다영 세터로 프로 진출 후 소속팀이 갈렸지만 지금은 한 팀으로 배구선수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풀어야 할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언니 이재영과 비교였다고 합니다. 동생은 뭐 하느냐, 언니 반만 닮아라 등 비교를 당해 속상했다고 하네요. 서로 대화를 하면서 잘 풀었으며 두 사람은 심장 같은 자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체육인 집안으로 이다영은 배구선수로 목표는 범접할 수 없는 선수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재영은 통합 우승도 여러 번하고 선수 개인에게 주는 상도 많이 받아보고 선수들 사이에서도 인정받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다영은 쌍둥이 언니 이재영과 일란성 쌍둥이라고 합니다. 과거 사진을 보니 똑같은 얼굴인데 이다영이 쌍꺼풀 성형 수술을 해서 지금은 이미지가 조금 다르네요. 언니 이재영은 단발머리, 이다영은 긴머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두 사람 모두 화보 사진을 보니 완벽한 몸매, 탄탄한 각선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결혼 안 한 미혼으로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없으며 이상형 스타일은 키큰 남자이며 연예인은 방탄소년단(BTS) '진'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배구선수 이다영의 집안 엄마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