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10월 18일 오늘의 이슈-

 

오늘 '24시간' 운행중단을 하며 택시파업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 10월 18일 서울 수도권 택시 약 10만대가 가 다음날 오전 4까지 파업에 참여할 거라고 하네요. 오후 2시에는 대규모 집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택시업계 종사자들도 참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 도로에는 택시를 보기 힘들며 택시 운행이 크게 줄었습니다. 카카오택시, 콜택시도 부르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부산에서도 오늘 하루 카카오콜을 거부하는 택시도 있습니다.

 

카카오앱1

 

현재 연관검색어에 부산, 인천, 대구, 청주, 광주, 대전 등등 전국택시파업이 있습니다. 그만큼 전국에서 관심이 많은 이슈입니다. 파업을 하게 된 이유는 최근 카카오에서 만든 카풀 서비스에 대한 것이 였는데요. '카카오 카풀 앱'은 택시가 아닌 승용차 운전자와 탑승자를 연결해주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이런 서비스로 출퇴근 시간이나 새벽시간에 택시를 잡기 힘든 부분을 줄이자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가 택시업계에는 생존권을 침해 당할 수 있어 우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앱2

 

그리고 카카오 카풀 어플 서비스를 하면 여성의 살해, 강간 등 범죄 가능성도 있다고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어떤 상황이 될지 궁금하네요. 현재 교통상황은 교통대란을 걱정한 것 보다는 큰 불편은 없었으며 버스와 지하철 운행 시간을 연장하고 배차 간격을 줄여 남은 시간도 큰 불편이 없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그동안 막히던 길이 안 막혀서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동안 불친절한 일부 택시와 승차거부 등으로 시민들이 평소 불만이 많았단 것 같습니다.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이슈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