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터틀맨 과거

가수 거북이 터틀맨 과거사진?

 

거북이 터틀맨 임성훈은 예능 프로그램 'AI 음악프로젝트 다시 한번'에 거북이 다시 뭉쳐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거북이 완전체 무대를 보는 것은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터틀맨 임성훈은 AI 기술로 복원이 되었으며 목소리도 재현되었다고 합니다. 노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가호의 시작'을 불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북이 터틀맨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무대 사진부터 풋풋한 과거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거북이 터틀맨 프로필을 보겠습니다. 본명 임성훈, 국적 한국, 1970년 9월 3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라북도 전주시이며 키 170cm, 몸무게 89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임백우, 어머니 백남, 형 임준환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불교이며 데뷔 시기는 2001년 거북이 1집 앨범이라고 합니다. 군대 정보는 육군 상병으로 다녀왔습니다. 그밖에 학력 정보는 없네요. 

 

거북이 터틀맨 직업 싱어송라이터, 래퍼로 혼성그룹 '거북이' 멤버입니다. 포지션 리더, 서브 보컬, 메인 래퍼이며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1992년 다운타운 디스크 자키로 데뷔를 했고 2001년에는 그룹 '거북이'를 금비, 지이와 함께 결성하여 터틀맨은 많은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을 했다고 하네요. 2007년에는 부기엔터테인먼트 기획사를 만들었으며 히트곡은 사계, 비행기, 빙고, 왜이래, Come On, 장군에게, 싱랄라 등이 있습니다. 노래 '장군에게'는 아버지에게 바치는 노래이며 노래 '왜이래'는 중학교 2학년 때 작곡했다고 합니다.

 

거북이 터틀맨는 결혼 안 한 미혼이었습니다. 과거 군인시절에 첫사랑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그 당시 여자친구 분과 연락이 되지 않고 편지가 오지 않아 괴로워했다고 합니다. 연락이 안된 이유를 나중에 알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여자친구가 겁탈을 당할 뻔해 도망가다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터트맨은 이 이야기를 할 때마다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분과 사별 후 여자친구를 사귀거나 결혼 생각을 접고 살았으며 아무도 만나지 않고 순정을 지켰습니다. 

 

거북이 터틀맨은 2005년 4월 2일 심근경색으로 갑자기 쓰러졌다고 합니다. 치료를 받았지만 2008년 4월 2일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하네요. 세상을 떠나고 12년이 지났지만 유튜브, 음악 사이트 등에서 터틀맨을 아쉬워하는 추모글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거북이 멤버 중 임선영은 장례식에서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하는데요. 임선영이 말하기를 터틀맨은 자신을 키워 준 아버지 같은 분이라고 했습니다. 다른 멤버들고 충격이 엄청 컸고 한동안 노래를 듣는 게 괴로웠다고 합니다. 이번에 12년만에 완전체 무대를 보여주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거북이 터틀맨은 군인 집안에서 자랐고 친형 임준환은 테니즈 강사라고 합니다. 2008년 테니스 관련 잡지에 형 임준환의 인터뷰가 있는데요. 동생 터틀맨에 대해 자신과는 어린 시절부터 다른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먼저 체구부터 다르고 동생적은 정적인 것을 좋아했고 자신은 동적인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어렸을 때에는 동생 터틀맨이 가수로 별다른 재능이 없었던 것 같고 솔직히 노래는 자신이 잘했다고 합니다. 동생 터틀맨과 우애가 아주 깊고 동생이 너무 기특하다고 했습니다. 

 

 

거북이 멤버들의 최근 근황도 살펴봤습니다. 거북이 멤버 지이는 대학원을 다니면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결혼도 했다고 하네요. 멤버 금비는 회사를 차리고 1년이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북이 해체 후 내려올 때는 중간이라는 단계가 없었으며 어느날 갑자기 날아가버린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하루 아침에 날벼락이었고 분명히 스케줄이 있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이별이었다고 했습니다. 2011년 4월 거북이 해체한 지 3년 만에 새 멤버 '이강'을 영입해서 재결성되었지만 2011년 9월 개인 사정으로 다시 해체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거북이 터틀맨의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이슈였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