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은희 프로필 나이 가족 딸 인스타

김은희 작가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킹덤'에 이어 시작을 앞두고 있는 tvN 드라마 '지리산'까지 맡게 된 김은희이네요. 오늘은 김은희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김은희 작가 프로필 정보 러브스토리 나이 과거 남편 장항준 결혼 자녀 딸 집안 학력 드라마 인스타그램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두근~~

 

김은희 작가는 예능 작가로 시작해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했는데 그러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싸인','유령','쓰리 데이즈','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인데 최근 넷플릭스 작품 '킹덤'으로 인해 국내외로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김은희 작가 프로필 정보를 보겠습니다. 김은희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51세라고 합니다. 직업 각본가로 학력사항 배화여자고등학교 -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김은희 작가 가족으로는 남편 장항준과 자녀 딸 1명이 있으며 2006년 영화 '그 해 여름'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소속사는 미스틱스토리(미스틱89)라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의 남편은 영화감독 장항준이죠. 둘의 첫 만남은 장항준 예능작가시절 3년 후배로 김은희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둘은 사수와 부사수관계였다고 하며 남편 장항준이 대학 졸업 이후 SBS 작가로 입사를 하여 작가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고 김은희에게 여자로 대하지 않는 모습에 섭섭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편 장항준은 그 때부터 독특하였는데 친구인 장진감독이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을 받아 영화계 작가로 들어가 1996년 '박봉곤 가출사건'의 각복으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에 오른 뒤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영화 감독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어요.

 

장항준은 영화계로 옮겼지만 김은희와 연인관계는 계속해서 이어갔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사귀기로 한 뒤 1년만인 1998년 김은희 장항준이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데 프로포즈는 갑자기 전화해서 결혼을 하자고 했었다고 하네요. 결혼 이후 김은희와 장항준은 처음으로 공동 작업에 들어가 2010년 tvN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로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도 공동작업을 같이 하였지만 서로의 작품 세계를 존중하기 위해 각자 다른 작품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은희와 장항준은 결혼 이후 딸 한명을 갖게 되었으며 이름은 장윤서이며 엄마아빠를 빼닮은 귀여운 외모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 강연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딸이 극본을 쓰는데 엔딩에서 모두 죽는 결말을 내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근 김은희가 작가가 되기 전에 김완선의 백댄서를 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많이 만들어주는 김은희 작가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이상 오늘은 김은희 작가와 장항준의 러브스토리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