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현우 작곡가 프로필 부인 고사라 자녀

작곡가 박현우가 예능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사별인 줄 알았는데 34년 만에 부인 고사라를 찾아으며 강릉에서 웨딩 사진을 찍고 재결합을 했습니다. 그리고 박현우 작곡가, 이건우 작사가가 만든 노래 뮤직비디오에 두 사람이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박현우 작곡가의 부인 직업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박현우 작곡가 과거 사진부터 부인 고사라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박현우 작곡가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박현우, 국적 한국, 1942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78살이네요. 경상북도 안동시가 고향이며 가족 관계는 아내 고사라, 자녀 딸 박지안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부문 특별상이라고 합니다. 소속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이사로 예능 출연작은 아침마당, 편애중계,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런웨이 등이 있습니다.

 

박현우 작곡가는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트로트 가수 '유산슬' 편에 '박토벤'으로 나와 뛰어난 재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과거 1968년 은방울 자매 노래 '포항 아가씨'로 작곡 데뷔를 시작으로 51년 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트로트계의 베테랑 작곡가로 알려져 있으며 트로트 앨범, 영화 OST 등 총 1,500여곡을 작곡햇다고 합니다. 히트곡 스잔나, 사랑했던 까닭에, 물레방아, 합정역 5번 출구, 두리쥬와 등이 있습니다. 합정역 5번 출구는 자신의 인생곡이라고 하며 요즘 인기를 실감한다고 하네요.

 

박현우 작곡가는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업실은 종로구 동묘역 주변이며 작곡 실력도 대단하지만 바이올린 실력도 좋다고 합니다. 서울 시향 객원 멤버로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차르트 정경천 작곡가와 라이벌이자 절친 사이입니다. 그래서 정경천 작곡가, 이건우 작사가와 함께 유튜브 채널 '트벤져스'를 개설했으며 다양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재믹스 스튜디오 콘텐츠로 먹방, 유치뽕짝 CM송, 뒷담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한다고 하네요. 

 

박현우는 1987년 결혼식을 올렸으나 최근 아내와 사별한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예능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서 34년 만에 아내 고사라 목사를 찾았다고 하네요. 아내 고사라 목사 본명은 고금주이며 과거 불화 등 아픈 사연 때문에 박현우 부인은 박현우를 떠났고 이후 생사를 모르고 박현우는 30년을 혼자 살았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박현우 작곡가를 보고 부인 먼저 연락을 했습니다. 오랜 만에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사랑이 남아있다는 걸 알게 되어 재결합을 했다고 하네요.

 

박현우 부인 고사라 목사는 과거 직업 무용가였으며 20대 중반 박현우 작곡가를 만나 집안 반대에도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차이로 인해 가치관 등 결혼 생활이 힘들었고 숨겨진 딸이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결혼 생활 6개월 만에 집을 나왔고 결혼이 파국으로 끝나 죽을려고 했다네요. 그 당시 교회에 나가게 되었으며 이후 신앙심이 생겨 신학교에 입학해 목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현우 작곡가는 트로트 가수 정훈희, 현미, 문주란 등 유명 가수들의 곡을 작곡했다고 합니다. '동묘 베트벤'으로 사랑을 받은 트로트계의 인기 작곡가라고 하는데 앞으로도 화보,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박현우 작곡가의 부인 직업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