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정보

안철수 프로필 집안 부인 딸 학력

1오늘의 정보1 2020. 9. 27. 19:13

안철수 프로필 집안 부인 딸 학력

전 국회의원 안철수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집 공개를 하며 주부 9단 등 반전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수용품을 구매하는 기사가 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의 부인 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군대 시절 사진과 부인 사진을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국민의당 당대표 안철수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안철수, 1962년 2월 2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60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이며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안영모, 어머니 박귀남, 남동생 안상욱, 여동생 안선영, 아내 김미경, 자녀 딸 안설희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부산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의학, 서울대학교 생리학, 펜실베니아 대학교 공학, 펜실베니아 대학교 경영학이며 종교 천주교입니다. 소속 정당 국민의당으로 소속 국민의당 당대표라고 하네요. 그밖에 키, 몸무게 정보는 없으며 군대 정보는 해군 복무를 했습니다.

 

안철수 직업 의사, 전 교수, 전 기업인, 전 프로그래머, 전 국회의원으로 현재는 국민의당 당대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단국대하굑 기초의학과 교수, 학과장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1991년에는 v3 컴퓨터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개발을 했고 국내 최초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후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하였고 2005년에는 카이스트 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 활동을 했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으며 2012년 9월 19일 정치권에 입문했다고 하네요.

 

안철수는 2016년 전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공동 당대표였으나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패배를 하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고 합니다. 2016년 국민의당을 창당했으며 2020년 1월 19일에는 바른미래당 탈당을 했다고 하네요. 2020년 2월 23일 새로운 당 '국민의당'을 만들었고 자신이 당대표가 되었습니다. 과거 2009년 예능 프로그램 '무릎팍도사'에 게스트로 나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출연 후 외출하면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없어 보였고 강연 요청이 쏟아졌다고 하네요.

 

안철수와 부인 김미경은 대학교 시절에 만났으며 캠퍼스 커플이었다고 합니다. 도서관 자리를 잡아주며 쉬는 시간에 커피를 마시며 연인 사이로 발전을 했고 그 당시 의과 대학 유명한 커플이었다고 하네요. 1988년 결혼식을 올렸고 나이차이 1살 차이라고 합니다. 부인 김미경의 프로필도 알아봤습니다. 본명 김미경, 직업 대학교수, 의사이며 1963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57살이네요. 학력 사항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MD,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 학사, 워싱턴 주립대학교 법과대학 JD이며 소속 서울대학교 교수라고 합니다. 경력 사항은 2011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는 딸 1명이 있는데 딸 안설희는 보물 1호이며 힘의 원천이라고 하네요.

 

안철수는 어린 시절에 과학에 관심이 많았고 과학자가 꿈이었다고 하네요. 독서를 좋하하는 아이였고 도서관에 있는 책은 거의 다 읽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 전까지는 중간 정보 성적을 유지했으나 고등학교 3학년 때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서 1등을 했습니다. 그래서 서울대 의대 합격을 했고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네요. 오늘은 전 국회의원 안철수의 부인 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