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하영 프로필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근황

가수 양하영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집 공개와 일상 공개를 한다고 하며 유기견 강아지 56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양하영의 프로필 이혼 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과거 젊었을때 리즈 시절 사진이 궁금해져서 상세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풋풋한 과거 사진부터 근황 사진까지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먼저 가수 양하영의 프로필부터 보겠습니다. 본명 양하영, 1963년 1월 14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9살이네요. 학력 사항은 청운대학교 산업기술 경영 대학원 실용음악과이며 종교 불교라고 합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입니다. 그리고 데뷔 시기는 1983년 한마음 정규 앨범 '한마음 노래 모음'이라고 하네요. 또 수상 내역으로는 2014년 제20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포크싱어상, 2012년 동물 평화상, 2012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소속사,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네요. 

양하영 직업 싱어송라이터 가수로 듀엣 그룹 '한마음' 멤버였습니다. 한마음 듀엣 시절에는 노래 가슴앓이, 갯바위, 말하고 싶어요 등을 큰 히트를 쳤으며 솔로 가수 활동 시절에는 노래 촛불 켜는 밤 등을 히트쳤다고 합니다. 1980년에 '국민 가수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과거 중학교 시절에 기타를 배우면서 음악을 하게 되었고 1983년에 '꿈이여 사랑이여'로 가사 대상을 받았고 1985년에는 2년 연속 가요대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에는 충북 영동군 U1 대학교 전임교수 활동도 하고 콘서트도 했다고 하네요. 또 10여년 전에는 갑상선 암 투병을 했는데 불교 공부를 하면서 극복했다고 합니다.

양하영의 과거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풋풋하고 상큼한 비주얼이 돋보입니다. 이목구비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아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대단한 동안 외모와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네요. 동안 비결은 채식이라고 하는데 양하영은 채식주의자라고 합니다. 동물을 좋아하닌까 고기를 안 먹게 되었고 환경문제에 관련된 분들을 만나다보니 자연스럽게 채식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아쉽게도 인스타그램 계정은 없으며 쉬는 기간에는 노래 연습도 하고 운동도 한다고 하네요.

 

양하영은 과거 남편 강영철과 듀엣 그룹 '한마음'으로 함께 활동을 했으나 3집 앨범 발표 후 각자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각자 활동을 하게 된 계기는 남편 강열철과 의견 차이가 원인이었다고 하네요. 이후 '한마음' 활동도 중단하면서 남편과 이혼 소식도 전했습니다. 전남편 강영철과 이혼 사유, 이유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자녀는 없는 것 같네요. 현재 결혼, 재혼 계획,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가수 '이정희'와 절친 사이라고 하는데요. 나이차이 3살 차이지만 지금까지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양하영은 동물 사랑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2012년에는 국내 동물단체들이 공동으로 수여하는 동물 평화상 수상도 했으며 지금 돌보고 있는 유기견이 56마리라고 하네요. 20여 년간 유기견을 돌보면서 서울에서 양평으로 거처도 옮기는 열정적인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미술에도 관심이 많고 서울미술협회 명예회원이라고 합니다. 30대 초반에 그림을 시작했으며 서양화로 개인전, 그룹전을 개최했고 한국화로는 전시회 참여를 했습니다. 다재다능한 재능이 많은 가수입니다.

 

가수 '지영선'도 리메이크한 노래 '가슴앓이'는 가수 강영철이 작사, 작곡을 했다고 합니다. 양하영이 그 노래를 불렀을 당시에는 방송 심의 통과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가슴앓이'가 무슨 의미냐는 질문이 많았다고 하네요. 양하영도 가장 애착이 가는 곡도 '가슴앓이'라고 했습니다. 가수 지영선이 리메이크를 한 노래를 듣고 자신에게 큰 힘과 영감을 줬다고 합니다. 지영선을 실제로 만났을 때 고맙다는 말과 함께 꼭 안아줬다고 해요. 그럼 앞으로도 콘서트, 신곡 활동, 광고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가수 양하영의 이혼 남편 등 다양한 정보와 리즈 시절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