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궁훈 프로필 고향 학력 집안 부인

카카오게임즈 남궁훈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새로운 사부라고 합니다. 혁신적인 업무 방식과 다양하고 편리한 회사 사내 시설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게임즈 남궁훈의 프로필 과거 리즈 시절 사진과 부인 집안 고향 학력 자녀 등 다양한 정보가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그럼 밑에서 훈훈한 인스타그램 사진부터 보실까요? 두근두근두근~

 

카카오 게임즈 대표이사 남궁훈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남궁훈, 1972년 10월 1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9살이네요.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경복 고등학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경력 사항은 2016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각자대표, 2015 엔진 대표이사, 2013~15 게임인재단 이사장, 2012~13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 2010~11 cj e&m 등기이사, 2009 cj 인터넷 대표이사 등 수많은 경력이 있습니다. 그밖에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부모님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네요.

 

남궁훈 직업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각자대표로 뛰어난 경영 능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남궁훈 대표가 창업한 엔진이 모체로 카카오에게 투자를 받았다고 하네요. 카카오 손자 회사가 되었고 이후 2015년 12월 카카오와 엔진은 다음 게임 합병을 했다고 합니다. 2016년 4월에는 통합법인을 출범하고 3개월 후 카카오게임즈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남궁훈 대표는 SNS 스타로 유명하며 게임 업계에서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는 몇 안되는 인사라고 하네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의 아버지는 수산청 파견 외교관으로 어린시절에는 아버지를 따라 태평양의 사모아, 하와이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한국 귀국 후에는 경복고등학교를 다녔고 서강대 경영학과를 갔다고 하네요. 이후 삼성 SDS에 입사를 했지만 외환위기사태로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그리고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한양대 앞에 차린 피시방에 가면서 함께 일을 하기로 합니다. 김범주 의장과 '한게임'을 창업했고 이후 네이버컴과 합병하여 NHN가 되었습니다. 또 한국게임 총고라 미국법인 대표, 넷마블, CJ 인테넷 대표 등 활발히 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의 게임 개발, 배급사이며 주식회사 카카오 게임 전문 회사라고 합니다. 회사에서는 플랫폼 운영, 게임 개발, 게임 퍼블리싱 일을 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플랫몸도 운명하고 있습니다. 유명하고 대표적인 게임은 프렌즈팝콘, 음양사, 그랜드체이스 for 카카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렌즈마블 for 카카오, 프린센스 커넥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드는 멀티 플랫폼 회사로 인정받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게임즈를 코스닥 상장을 이끄는 과제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이사항으로는 택시운전자격증을 보유, 자전거 덕후며 결혼, 부인, 자녀 등 가족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재산 연봉 정보는 프로게이머와 비슷하며 페이커 정도는 안되고 50억보다 낮다고 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의 아내, 집안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