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태환 프로필 은퇴 등 어깨 여자친구

박태환이 JTBC '뭉쳐야찬다'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예고편에서 뛰어난 축구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 은퇴를 한 것인지. 오늘은 박태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박태환 프로필 과거 은퇴 축구실력 고향 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태환

먼저 박태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태환은 1989년 9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3cm 체중 74kg 이라고 하네요. 박태환 학력으로는 경기고등학교 - 단국대학교 체육교육과 학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석사 라고 합니다. 박태환 군대는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 금메달로 병역특례를 받았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는군요.

 

 

박태환은 어려서 천식 치료에 좋다는 소리에 수영을 처음 시작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태환의 아버지는 색소폰 연주자이며 어머니는 무용을 전공하셨다고 하는군요. 박태환은 중학교 때 장난 삼아 출전한 800m 육상 종목에서 강남구 대표로 나가 1등을 달성하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운동신경이 타고났다고 하는데 그래서 축구도 잘 하는 것 같아요. 박태환은 2006 도하 아시안 게임부터 금메달을 획득하며 한국의 국민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이후 세계 무대에서도 한국인으로써 실력이 통한 다는 것을 보여주며 한 때 장미란과 함께 국민남매로 엄청난 인기를 받았습니다.

 

 

박태환은 과거 아나운서 장예원과 열애설이 터지기도 하였죠. 데이트 하는 모습이 사진에 찍히기도 하였지만 둘은 열애를 부인하고 친한 오빠 동생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이후로도 연인으로 발전하거나 다른 사진이 공개 되지 않은 것으로 봐서 실제 사귄지는 알 수가 없네요. 박태환은 도핑사건에 걸렸지만 간신히 명예를 회복하였죠. 그 이후 2016 리우 올림픽에 출전은 하였지만 준비 부족으로 예선 탈락을 하게 되었고 이대로는 못 끝낸다며 2020 도쿄 올림픽 출전을 시사하기도 하였죠. 과연 내년 도쿄 올림픽에 박태환이 출전을 할지는 미지수 입니다.

 

 

박태환 은퇴?

 

박태환은 도핑사건 이후로 후원사가 없어졌고 수영 선수로는 나이가 많아 사실상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을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실제로 박태환은 은퇴와 관련 관련 언급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인천 시청과의 계약도 2018년을 마지막으로 종료 되었고 이후 동계훈련을 진행할 여건이 충분하지 않다며 2019 광주세계선수권 출전도 하지 않았죠. 하지만 다행이 2019년 인천시 체육회와 소속팀 계약을 다시 맺고 전국체전에 인천 대표로 출전해 400m 에서 금메달을 획득 하였습니다. 아직 은퇴를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뭉쳐야 찬다' 는 은퇴 선수들의 축구 시합인데 과연 어떤 상황에서 참여를 하는 것인지, 진종오 선수 같은 위치에서 하는 것인지 방송을 직접 봐야 알 것 같네요. 약한 '어쩌다fc' 에 큰 힘이 되어주기를 바라며 2020 도쿄 올림픽에서도 선수로 활약하는 박태환이 되기를 응원해봅니다. 오늘 박태환 과거 은퇴 축구 도핑 나이 고향 키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았는데 방문하신 모든 분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